본문 바로가기
▶ 일상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by 기대다     2021. 11. 24.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한국드라마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1. 동백꽃 필무렵

 

동백꽃필무렵은 2019년 9월부터 11월까지 KBS 2TV에서 방영된 수목 미니 시리즈였습니다.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로 강하늘, 공효진, 정가람, 김강훈 주연. 주연 배우들의 연기가 대체로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오동백 어머니 역 조정숙(이정은) 연기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전작이 히트한 임상춘 작가의 신작으로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왓챠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2. 스카이 캐슬

 

18년 11월부터 19년 2월까지 JTBC에서 방영된 금토작 스카이캐슬 입니다. 한국의 상위 0.1%가 모여사는 스카이 캐슬 안에 자기 자식은 최고로 키우고자 하는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제대로 된 욕망을 볼 수 있는 리얼 코믹 풍자작. 특유의 명대사를 비롯해서 김서형의 연기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염정아, 정준호, 이태란, 최원영, 윤세아, 김병철, 오나라, 조재윤, 김서형 등 출연. 본래 작품 제목은 '프린세스 메이커'였다고 합니다.

 

 

 

3. 미생

 

두말하면 잔소리인 명작 입니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tvN 8주년 특별기획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014년을 대표한 한국의 인기드라마 중 하나로 직장인들 사이에 엄청난 열품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현대인의 삶과 더불어 직장인들의 애환을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흔한 로맨스, 러브 라인 보다는 직장생활이라는 명확한 본연의 주제 하나에 집중해 극의 현실성을 더욱 끌어올렸습니다.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김대명, 변요한, 신은정 출연

 

 

4. 타인은 지옥이다

 

타인은 지옥이다. 웹툰을 재미나게 보셨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긴 하지만 그래도 스크린으로 비슷하게 옮겨온것만으로도 큰 점수를 주고 싶은 작품입니다. 상상히 재미나게 봤던 웹툰이라 드라마로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부산에서 갓 상경한 모 청년이 어떤 고시원에 살면서 겪게되는 이웃 옆방 사람들과의 기묘한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입니다. 특히 고시원 주인 이정은시는 정말이지 원작 찢고 나온 수준으로 엄청난 싱크로율을 보여줬습니다.

 

 

 

5. 미스터 션샤인

 

정말 핫했던 tvN 토, 일 드라마 입니다. 미스터 션샤인은 18년 7월부터 18년 9월가지 방영되었습니다. 작품 배경은 1900년대에서 1907년. 그 사이 있었던 대한제국때의 모든 의병 이야기를 다룬 작품 입니다. 영상미 및 연출에 대한 시청자들의 평가가 높은 편입니다. 가장 인상적인 장면은 역시나 밀가루 위에 LOVE 만들고 O이 있던 자리가 I로 바뀌는 씬 입니다. OST도 훌륭한 드라마 입니다.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출연.

 

 

6. 응답하라 1988

 

응답하라 1988은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월까지 방영되었던 tvN 금토드라마 입니다. 총 20부작으로 바영되었습니다. 2013년에 나왔던 <응답하라 1944>의 후속작으로 응답하라 시리즈에서는 세 번째 작품 입니다. 박보검, 혜리, 고경표, 류준열 출연.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의 모 골목을 배경으로 온 가족이 같이 볼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또한 그 골목에서 함께 자라고 성장한 다섯 소꿉친구들의 우정과 사랑을 다루기도 했습니다.

 

 

 

 

7. 로스쿨

 

한국의 최고 명문 로스쿨 교수와 그 아래에서 수학하는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어떤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 그렇게 펼쳐지게 되는 캠퍼스 미스터리. 법조인들의 생활을 주로 다룹니다. 김명민, 류혜영, 김범 출연

 

 

 

8. 60일 지정생존자

 

미국 ABC에서 방영되었던 인기작이 원작으로 타이틀 자체의 미묘한 변화가 있습니다. 19년 7월부터 8월까지 tvN 월화드라마로 방영되었습니다. 지진희, 강한나, 손석구, 이준혁 출연. 대한민국 국회의사당이 무너지고 테러로 인해 환경부장관이 모든 승계를 이어나가는 이야기 입니다.

 

 

9. 슬기로운 감빵생활

 

2017년 11월부터 2018년 1월까지 방영된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tvN 수목드라마 입니다. 교도소라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블랙 코미디 입니다. 슈퍼 야구선수 출신이지만 하루아침에 교도소에 갇히게 된 김제혁, 제혁이의 교도소 적응기. 응답하라 시리즈로 검증된 신원호 PD와 이작가의 조합으로 제작된 작품답게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기존 교정시설을 묘사한 다른 작품들보다 사실적이라고 합니다.

 

 

 

10. 도시 남녀의 사랑법

 

2020년 1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카카오TV 오리지널로 나왔는데 넷플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도시 남녀의 사랑법은 청춘남녀들의 리얼 연애담을 담고 있습니다. 복잡하고 어직러운 도시 속에서 내 안에 또 다른 나를 품으면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이 시대의 청춘들. 이들에게 과연 연애란 어떤 존재일까? 재미나게 볼 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로 지창욱, 김지원, 김민석, 한지은, 류경수, 소주연 등이 출연.

 

 

 

이외에도 이태원 클라쓰, 뷰티 인사이드,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번 생은 처음이라, 비밀의 숲, 시그널, 도깨비, 멜로가 체질까지 엄청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