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디즈니 플러스 영화 추천- 아이들과 함께 볼만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by 기대다     2021. 11. 22.

오늘은 자녀들과 함께 볼만한 디즈니 플러스 애니메이션 영화 몇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루카

 

감독 - 엔리코 카사로사

더빙 - 제이콥 트렘블레이, 잭 딜러 그레이저, 엠마 버만

 

 

먼저 가장 근래에 극장에서 개봉한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루카>입니다. 이 애니는 <토이스토리> , <코코>, <인사이드 아웃> 등의 제작진들이 참여하였으며 어쩌면 픽사 애니메이션들은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에게 더 감동을 주던 작품들입니다. 물에 닿으면 변신하는 친구와 함께 바다 밖의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려고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어린 시절의 노스탤지어를 느낄 수 있는 성장 어드벤처물입니다.

 

 

2. 겨울왕국2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겨울왕국1, 겨울왕국 열기)

더빙 -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조시 게드, 조나단 그로프, 스털링 k브라운

 

 

최근 10년 동안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역대급의 흥행 돌풍을 일으킨 <겨울왕국>의 속편입니다. 국내 극장에서는 전무후무한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의 천만 관객이라는 신기록을 세웠으며, 영원히 깨지지 않을 것 같은 이 신기록은 <겨울왕국2>가 개봉하면서 <겨울왕국1>의 기록을 경신하며 다시 한번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3. 소울

 

감독 - 피트 닥터(몬스터 주식회사 3D, 업, 인사이드 아웃)

더빙 - 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다비드 딕스, 필리샤 라샤드

 

 

2009년 픽사 애니 중에서 가장 감동적인 작품으로 손꼽는 <업>과 2015년 가장 창의적이고 영혼의 심금을 울리는 애니라 평가받은 <인사이드 아웃>을 연출한 '피트 닥터' 감독의 5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입니다.

<소울>은 지구에 태어나기 전, 영혼들이 머무는 세상이 존재하며, 그곳에서 다시 인간으로 태어나기 전의 세상을 경험하면서 삶이 주는 기쁨과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감동을 주는 작품입니다. 개봉 후 해외 평가는 역대 픽사 영화 중 최고의 작품이라는 평입니다.

 

 

4. 토이스토리4

 

감독 - 조시 쿨리(라일리의 첫 번째 데이트)

더빙 - 톰 행크스, 팀 알렌, 조안 쿠삭, 애니 파츠, 키아누 리브스, 토니 헤일

 

 

<토이스토리3>는 어른이 된 관객들이 자신의 자녀들과 함께 보러 갔다가 부모님들이 울면서 극장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1995년에 <토이스토리1>부터 보아오던 관객들에게 15년 뒤<토이스토리3>가 나왔을 때는 애니 속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관객들도 시간이 흘러 실제로 모두 어른이 되고, 아이를 가진 부모님 입장이 되어 버렸기에 더 이상 장난감을 가지고 동심의 세계에서 놀던 나이가 아니기에 더욱 더 많은 감동과 여운을 준 완벽한 엔딩으로 결말을 맺었습니다. 박수 칠때 떠나버린 <토이스토리>가 약 9년이 지난 2019년에 뜬금없이 <토이스토리4>가 개봉을 했었습니다. 평가도 흥행도 괜찮았으며 외전으로 생각하셔도 무방한 속편이었습니다.

 

 

5. 인사이드 아웃

 

감독 - 피트 닥터(몬스터 주식회사 3D, 업)

더빙 - 에이미 포엘러, 필리스 스미스, 민디 캘링, 빌 헤이더, 루이스 블랙, 케이틀린 디아스, 카일 맥라클란, 다이안 레인

 

 

<인사이드 아웃>은 최근에 종영한 한국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의 픽사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기쁨이, 슬픔이, 버럭이, 까칠이, 소심이 5개의 감정을 가진 이들이, 사람의 머릿속에서 감정을 컨트롤하는 힐링 애니메이션 입니다.

 

 

6. 코코

 

감독 - 리 언크리치(토이스토리2,3, 몬스터 주식회사3D, 코코)

더빙 - 안소니 곤잘레스,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벤자민 브랫, 알라나 우바치, 아나 오펠리아 머기아

 

 

멕시코 고유의 명절인 망자의 날을 배경으로 한 디즈니 픽사 애니 입니다. 주인공의 고조할아버지는 음악을 하기 위해 고조할머니와 딸을 두고 떠나게 된 이후, 집안에서는 음악을 금지해버리게 됩니다. 주인공 '미켈'은 그런 분위기에서도 몰래몰래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음악의 열정을 품으며 자라나게 됩니다. 그러다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가수 '델라 크루즈'와 자신의 사이에 있던 연결고리를 발견하다 우연히 죽은 자의 땅에 들어가게 되면서 오래전 죽은 가족들의 영혼과 만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았습니다.

 

 

 

7. 인크레더블2

 

감독 - 브래드 버드(어메이징 스토리, 심슨 가족, 아이언 자이언트, 인크레더블, 라따뚜이, 미션 임파서블4)

더빙 - 크레이그 넬슨, 사무엘 잭슨, 홀리 헌터, 사라보웰, 헉 밀러

 

 

무려 14년 만에 속편이 나온 슈퍼 히어로 가족 <인크레더블2>입니다. 수퍼 맘 '헬렌'이 국민 히어로로 활약하며 세상의 주목을 받자, 아내 대신 집안일을 하는 아빠, 질풍 노도의 시기인 사춘기 딸, 자기애가 넘치는 아들, 엄청난 능력을 자신도 조절 못하며 방출하는 막둥이까지 전담하여, 전쟁 같은 하루하루를 보내는 가족.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임무들로 바쁜 일상들을 보내던 가족들에게 새로운 빌런이 나타나게 되고, 다시 한 번 세상을 구하기 위한 히어로 가족들의 인크레더블 한 능력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그 외에도 <도리를 찾아서>, <몬스터 주식회사> 시리즈, <미녀와 야수>, <라이언 킹>, <알라딘>, <뮬란> 등등 적으려면 끝이 없는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픽사 애니들이 순차적으로 계속 한국 디즈니 플러스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