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겨울철 국내 여행지 추천

by 기대다     2021. 12. 2.

여행은 삶의 질을 높여준다는 말도 있듯이 삶에 치이고 있다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가 아니더라도 겨울철 국내 여행지를 골라 다녀온다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국내 여행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주

 

전주는 한옥마을이 유명합니다. 사실 한옥마을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에게나 알려져 있고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특히 겨울이 되어 눈이 내리면 한옥 지붕에 하얀 눈이 덮여 있는 게 정말 아름다운 풍경으로 바뀌게 됩니다. 색다른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전주를 추천해 드립니다.

 

 

2. 삼척

 

겨울이면 강원도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삼척은 리조트와 함께 겨울바다와 해상 케이블카, 동굴, 박물관, 공원, 유적지 등 많은 볼거리가 있는 여행지 입니다. 숙박시설 및 부대시설이 완벽한 리조트가 있어 더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수영장에서는 따뜻한 온천물이 나와 사계절 내내 수영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와 동해안의 많은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3. 대관령

 

드넓은 초원이 하얀 눈으로 뒤덮여 새하얗게 된다면 상상만 해도 절경일것 같습니다. 대관령 삼양 목장은 대관령의 알프스라고 불릴 만큼 넓고 탁 트인 풍경을 보면 마음까지 평온해지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양들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하고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대관령의 풍경은 감동입니다. 단, 겨울철에는 목장에서 셔틀버스를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차량을 이용해야 합니다. 

 

 

4. 무주 덕유산

 

겨울 한사으로 정말 유명한 전북 무주 덕유산. 설경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덕유산뿐만 아니라 스키장, 박물관 등 볼게 많아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5. 인제

 

인제에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은 한국에서도 북유럽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봄에도 예쁘지만 겨울에 눈이 내렸을 때 진가를 발휘하는 곳입니다. 입구에서 자작나무 숲까지 가는 길이 힘들지라도 도착하고 나면 후회할 수 없는 장관이 펼쳐집니다. 하지만 숲이기 때문에 입산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까지만 개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겨울철 국내 여행지 몇 군데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국내에는 여행지가 정말 많습니다. 해외가 부담스러우시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면 국내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