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021년도 마지막을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12월 개봉 예정 영화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에는 좋은 사람들과 영화 한편 만나보실 수 있는 시간 가지시기 바랍니다.
1.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첫번째 영화는 소니의 블록버스터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입니다. 아버지가 남긴 유산을 아들이 물려받아 다시 한번 아버지의 영광의 시간을 만들어보려는 아들의 진심이 담긴 작품이라고 합니다. 긴 세월을 지나 다시 돌아온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북미에서 관객 호응도가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2. 라스트 나잇 인 소호
두번째 영화는 나는 호러영화라는 평을 듣고 있는 <라스트 나잇 인 소호>입니다. 에드가 라이트 감독이 만든 영화 입니다.
3. 티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올해의 미친 걸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영화 <티탄>도 12월 개봉 예정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강렬함에 이글거리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돈 룩 업
넷플릭스에서 12월 24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신작 영화 <돈 룩 업>이 넷플릭스 공개 전 극장에서 먼저 개봉한다고 합니다. 아담 맥케이 연출에 제니퍼 로렌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티모시 샬라메, 케이트 블란쳇, 메릴 스트립, 조나 힐, 아리아나 그란데 등 화려한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지구로 달려드는 혜성이 지구 멸망을 일으킬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언론 투어에 나서는 두 천문학자의 이야기 입니다.
5. 소설가 구보의 하루
배우 박종환이 주연으로 등장하고 배우 김새벽까지 참여한 작품 입니다. 소설을 출간하려 부푼 마음으로 집을 나선 구보씨의 예상치 못한 하루에 대한 이야기가 나지막한 흑백으로 깔릴 예정 입니다.
6.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마블에 렌트 된 소니의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로 인해 멀티버스가 열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릴 이 작품은 그야말로 마블의 또 하나의 집대성을 예고하는 모습 입니다.
7.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기존 킹스맨 시리즈를 두고 과거 킹스맨의 기원을 그린다는 설정 입니다.
8. 매트릭스: 리저렉션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 앤 모스를 등에 업은 18년 만의 귀환을 알리는 <매트릭스: 리저렉션>으로 돌아 옵니다.
9. 킹메이커
상업 영화로 와이드 개봉을 하게 되는 한국 영화로 유일무이한 12월 개봉작 <킹메이커> 입니다. 곧 다가올 대선이라는 호재와 함께 청룡 영화제 남우주연상의 호제를 받은 설경구와 이선균의 작품이라는 점과 '불한당'의 변성현 감독의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기대를 불러 일으키는 영화 입니다.
10.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아직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개봉 일정이 잡히지 않았지만 디즈니는 연말 큰 영화 세 편을 동시 공개하기에 골머리가 좀 앓을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은 살아있는 전설이라 부르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연출을 맡은 연말 분위기가 꽤 어울리는 뮤지컬 영화 입니다. 브로드웨이에서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는 동명의 뮤지컬을 영화로 만든 작품 입니다.
11. 청춘적니 / 해피뉴이어
두 작품은 로맨스 영화들입니다. 우선 곽재용 감독이 오랜만에 연출작으로 이름을 올린 출연진이 초호화 라인업이라 이야기 할 수 있는 <해피 뉴 이어>입니다. 티빙 오리지널로 티빙과 동시에 공개하는 영화로 2021년을 마무리하며 극장에서 만나보기 딱 좋을 로맨스 무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한지민, 이동욱, 강하늘, 윤아, 원진아, 김영광, 서강준, 이광수, 이진욱, 고성희, 이혜영, 정진영 등 많은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또 한편은 중국 로맨스 영화 <청춘적니> 입니다.
12. 고요의 바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돈 룩 업>과 함께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한국 드라마 [고요의 바다]도 기대되는 작품 입니다. 극장 개봉은 없겠지만 올해 유독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의 저력이 2021년 마무리로 [고요의 바다]가 이어갈 수 있을지 더해 2022년 공개되는 라인업에 탄력을 더해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2021년 12월 개봉 예정 영화 추천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