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좋은정보

2021년 단풍시기와 명소추천

by 기대다     2021. 10. 20.

 

올가을은 예전과 너무도 다르다. 마치 가을이 사라진것 처럼 얼마전까지 덮다가 갑자기 추워졌다. 

보통 일교차가 크면 단풍이 곱다고했는데 "이보다 더 클 수 있을까?" 생각이든다. 

 

오늘은 각 지역별 단풍 시기와 단풍으로 유명한 명소 5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고 

뜻깊은 가을 보내시길 바래요. 

 

 

 

2021년 단풍절정시기

 

출처 : 웨더아이

 

 

 

 

단 풍 명 소 추 천 5

내장산 국립공원

단풍나무 유독 많아서 가을이면 형형색색 아름다운 내장산 국립공원! 방문객수도 굉장히 많아 절정기에는 진입하기가 쉽지 않다. 산에 등반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드라이브를 하면서 경치를 즐기는 방법을 선택해도 좋다. 내장산의 능선을 따라 이어진 8.4Km의 단풍로드를 국도 29호선, 국지도 49호선을 거쳐서 내장산 탐방 안내소까지 이어지는 길을 지나가면서 단풍로드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내장사 케이블카를 이용해 쉽게 등반하는 경우도 있다. 케이블카에서 보는 단풍도 절경이다. 

 

 

서울 북한산

북한산은 10월 말이 단풍이 찾아온다. 절정이 되려면 2주정도 기다려야 한다. 수도권에 거주자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북한산에 갈 수 있다. 북한산 둘레길을 트레킹하면 21개 구간을 걸으면서 각 구간별 스템프를 모아서 완주 인증서를 받을 수도 있다.

 

쉬운 코스 : 오봉코스(송추분소 ~ 오봉탐방지원센터) / 우이암 코스 (도봉탐방 지원센터 ~ 우이암)

중급 코스 : 백운대 코스(백은대 탐방지원센터 ~ 백운대) / 북한산성 코스 (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 ~ 백운대) 

 

 

지리산 국립공원

여름에 시원하 계곡으로 유명한 지리산은 가을에 단풍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피아골 코스가 단풍으로 유명하다. 지리산은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는 한창 단풍의 색이 짙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 기간에 맞춰서 방문한다면 좀더 아름다운 지리산의 국립공원을 느껴볼 수 있다. 

 

추천코스 : 대원사 코스 ( 대원사 ~ 무제치기 폭포)  / 피아골 코스 ( 직전 마을 ~ 삼흥소 ) 

지리산은 상당한 규모의 산이기 때문에 편도로만 가도 3시간 가량이 소요되니 충분한 시간을 잡고 가는 것이 좋다. 

 

 

설악산 국립공원

1년 중 반년 정도가 눈에 덮여 있다는 하는 설악산, 하지만 정말 아름다운 가을 단풍을 뽐내는 산으로 유명하다. 특히 설악산엔느 눈과 비가 많이 와 수목이 울창하고 계속이 깊어 다양한 식물과 원시림을 만날 수 있다. 등산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케이블카도 함께 운영 중이니 참고하면 좋다. 

 

 

 

속리산 국립공원

제2의 금강산 또는 소금강이라 불린 만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속리산이다. 그림 같은 풍경 중에서도 속리산하면 가을 단풍이 유명하다. 속리산은 바위로 이루어진 산으로 가을이 되면 단풍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추천코스: 속리산 세조길(세조 임금이 요양 차 왕래했던 길)